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인생의 짐을 함부로 내려놓지 마라"

작성자
김성훈
작성일
2021.01.23
첨부파일0
조회수
392
내용
몇년전 개그맨  이경규씨가 "인생의 짐을 함부로 내려놓지 마라"는 강연을 해 큰 반응을 일으킨 적이 있습니다.

“지고 가는 배낭이 너무 무거워 벗어버리고 싶었지만 참고 정상까지 올라가 배낭을 열어 보니 먹을 것이 가득했다” 

인생도 이와 다를 바 없습니다. 짐 없이 사는 사람은 없습니다.사람은 누구나 이 세상에 태어나서 저마다  힘든 짐을 감당하다가 저 세상으로 갑니다.

인생 자체가 짐입니다.가난도 짐이고, 부유도 짐입니다.질병도 짐이고, 건강도 짐입니다. 책임도 짐이고, 권력도 짐입니다.

헤어짐도 짐이고, 만남도 짐입니다. 미움도 짐이고, 사랑도 짐입니다. 살면서 부닥치는 일 중에서 짐 아닌게 하나도 없습니다. 이럴 바엔 기꺼이 짐을 짊어지세요. 언젠가 짐을 풀 때 짐의 무게만큼 보람과 행복을 얻게 됩니다.

아프리카의 어느 원주민은 강을 건널 때 큰 돌덩이를 진다고 합니다. 급류에 휩쓸리지 않기 위해서랍니다. 무거운 짐이 자신을 살린다는 것을 깨우친 것입니다.

헛바퀴가 도는 차에는 일부러 짐을 싣기도 합니다. 그러고 보면 짐이 마냥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손쉽게 들거나 주머니에 넣을 수 있다면 그건 짐이 아닙니다.

짐을 한번 져 보세요. 자연스럽게 걸음걸이가 조심스러워 집니다. 절로 고개가 수그러지고 허리가 굽어집니다. 자꾸 시선이 아래로 향합니다.

오늘도 양쪽 어깨를 누르는 무거운 짐인지 업인지 모르는 짐을 묵묵히 지고 가보려 합니다.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