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소식

제목

마포대교 하단에서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주최 주관- 대대적인 “민관합동 한강 수중정화 및 자살예방 캠페인”이 열리다

작성자
김경희 부회장
작성일
2023.09.19
첨부파일0
추천수
5
조회수
98
내용





[환경연합방송 김경희기자]=(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김석훈 총재, 이하 국환연)는 “민관합동 한강 수중정화 및 자살예방 캠페인”을  8월 19일(토) 오전 10시00분 부터 17시까지 대대적으로 400여명이상이 마포대교 하단(여의도) 대교 밑에서 개최하였다. 


캠페인은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국제환경안전실태조사단)이 주최, 주관하며 각 군 특수전 예비역 단체와 현역, 민관합동 스쿠버 동우회, 월남참전전우회, (사)국가유공자환경운동본부에서 공동 주관으로 자살예방 캠페인은 버키플래닛 박도윤 대표가 주도적으로 역할을 담당하고 대회장 김정수 전)특수전사령관, 심원일(국제환경안전실태조사단 국제명예총재) 위원장,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총재 김석훈이 부대회장으로 전체 총괄, 민관이 협력해 진행되었다. 


주요행사는 △마포대교 안전성과 수중상태 점검과 한강 바닥 수중 폐기물 수거, 밤섬내부 쓰레기 수거 △수질분석 모니터링 등을 위해 스쿠버요원 100여명 이상을 구성 △단체 예비역특수전요원들이 동시에 한강 수중 쓰레기 및 한강 밖의 주변 환경 쓰레기를 수거 △자살예방 캠페인과 버스킹,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손잡기, 위급시 전화할 수 있는 상담 전화 안내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는 △2005년 특전사전우회로 출범해 △2009년 환경부 법인 349호 승인, △2011년 비영리 민간 사회단체(환경부 142호) △2017년 법인 정관개정후 △ESG 에너지 절약 캠페인 △1회용품 사용금지및 페트병분리수거 캠페인 △방역 및 매몰 작업 △산업폐기물 현장 추적 △자살방지 1만 걷기 운동및 자살예방100만인 서명운동 전개 △인명구조및 재난재해 활동 △계도 및 사후 지원 등과 ESG, SDGs 국제 행사로 진행해 오고 실천하는 단체로 거듭나고 있다. 


아울러 “이질감과 배타심을 없애고 오직 국가와 국민을 위해 군에서 받은 특수한 경력을 바탕으로 CRS을 국가에 환원한다”는 슬로건 아래 (특전사해척조), (UDT), (해난구조대SSU),(공군 공정통제사 CCT), (공군 항공구조사 SART), (해병 특수수색대), (HID), (해상첩보부대 UDU), (육군 201특공대), 등 국내 특수전 부대원들로 조직이 이루어져 있으며, (사)한국공공안전잠수협회), 해양구조본부에서도 참여, 즉시 가동 가능한 회원 64,800명과 잠재적 가치 회원 및 예비역 2,368,000명으로 구성돼 있다. 


대회장을 맡은 김정수 (전)특수전 사령관(국가안보실 국가위기관리센터장, 육군사관학교장)은 430만회 유튜브 시청을 자랑하는 군인 출신 중에서도 인지도가 높고 인기가 많아 군인들의 모범이 되고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있는 분으로 이번 행사의 개회와 폐회까지 총괄지휘 하였다. 김정수 대회장은 한강 밤섬 일대에서 열리는 '민관 합동 한강 수중정화 및 자살예방 캠페인' 행사의 대회장을 맡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한강은 대한민국 발전의 상징이자 시민의 휴식처로 손꼽히는 곳으로 특히나 밤섬은 2012년 람사르 습지로 지정되어 생태계의 중요성을 인정받은 장소입니다. 이러한 가치를 유지하며 시민들의 아름다운 쉼터인 한강을 위한  수중정화와 생태계 보호 활동의 노력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자살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어 사회적 문제에 대한 해결도 같이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라며 안전을 최우선하며 행사를 진행하였고 주최자와 서울시 미래한강본부를 포함한 협조해 준 관련 기관 및 단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이 행사의 주관 주최를 맡은 연합회 김석훈 총재는 특수전(특전사) 출신으로 20여년간 봉사활동으로 언제 어디든 가장먼저 가장늦게 라는 슬로건으로 참여해왔으며 본 행사와 관련해 " 전 군의 세계 최강 특수전 부대 예비역 분들과 젊은이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오늘의 행사는 높은 자부심과 열정을 함께 모은 결과입니다. 이 자리에서 우리는 서로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이질감과 배타심을 버리며, 오로지 우리 국가와 국민을 위해 한 마음으로 모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더 나아가서, 민관의 협력과 화합을 더욱 강조하는 장으로 성장할 것이며 우리는 협동과 리더십의 가치를 이번 행사를 통해 CSR(사회적 책임 활동)의 한 형태로 실천하고자 합니다.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결과를 통해 우리의 다양한 경험과 노력이 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국제환경안전실태조사단 심원일 국제명예총재도 " 행사를 주최하는 국제청년환경연합회와 함께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음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환경 문제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며 민관의 협력을 통해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제환경안전실태조사단의 환경 보전과 안전 유지에 대한 역할이 얼마나 중요하며 미래세대에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그 입장을 표명했다.


5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